ASP-W/Y
옥외 바닥전용 논슬립 알루미늄 스티커
ASP-TW
옥내외 TEXTILE 스티커
ASP-CWS
실내바닥전용 논슬립 필름코팅 알루미늄 스티커
ASP-FFS
실내 바닥 필름코팅 알루미늄 스티커
ASP-S
옥내외 동선안내 알루미늄 스티커
ASP–HR
알루미늄 그래픽 반사시트

뉴스

(주)아스팔트아트에서 제공하는 각종 자료모음

(주)아스팔트아트, 내구성 높은 친환경 특수도료 '레드코트' 선보여

작성자
(주)아스팔트아트
작성일
2019-08-26 16:22
조회
335

(주)아스팔트아트, 내구성 높은 친환경 특수도료 '레드코트' 선보여

'레드코트'로 소방시설 주변 주정차 금시 표시 더욱 확실하고 깔끔하게

 
소방시설 주변 주정차금지 표시와 관련하여 소재에 대한 불분명한 가이드라인으로 무분별한 설치가 이어지며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지난 8월 1일부터 불법 주정차 근절을 위한 개정된 도로교통법이 시행됨에 따라 불법 주정차에 대한 과태료가 인상되었다. 따라서 소방용수시설, 비상소화장치 또는 소방시설 등이 설치된 장소로부터 각각 5m이내 주정차 시 승용차는 4만원에서 8만원, 승합차는 5만원에서 9만원의 인상된 과태료가 부가된다.






화재 시 현장에서 사용되는 소방차량(펌프차 및 물탱크차)의 분당 방수량은 2800L로 추가적인 소방용수 공급이 없으면 3~4분 내 전량이 소진된다. 때문에 중도 급수를 해주는 소방용수시설은 초기 화재진압의 큰 역할을 가하며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지역 내 소방시설 중 우선순위를 정해 신속한 소방활동이 필요한 곳부터 순차적으로 적색표시를 설치하고 있다.


하지만 각 지방자치단체별로 설치하는 적색연석 및 노면표시가 시인성, 안전성, 내구성을 고려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설치될뿐더러 도시미관을 해친다는 의견이 제기되며 논란이 인다.


이에 친환경 그래픽노면표시 전문기업 (주)아스팔트아트가 소방시설 전용 특수페인트 '레드코트'를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레드코트는 뛰어난 내마모성과 내화학성 제품으로 기존 도료의 내구성을 획기적으로 증대했다. 더불어 휘발성 유기화합물 함량을 최소화하여 방수 및 음용수관에 적용할 만큼 친환경적이고 인체에 무해하다. 특별한 설비 없이 작업이 가능한 레드코트는 양생시간이 빨라 시공편의성과 경제성이 높아 공사의 보편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레드코트는 폴리우레아 중 가장 고기능성 계열인 폴리아스파틱 제품으로 높은 인장강도와 신장율(연성)을 가진다. 초속경화형 특수페인트로 제조되어 강도는 높지만 인장력 결여 및 자외선으로 인한 거북등 크랙이 발생하는 에폭시의 문제점, 신장율(연성)은 높지만 인장력 부족으로 내구성의 한계를 드러내는 우레탄의 단점을 모두 극복했다.


소방시설 5m이내 주정차금지에 적용되는 레드코트는 기존 페인트와 달리 고시인성 미끄럼방지 특수도료를 표방한다. 글라스비드마감을 통해 야간반사성능과 재귀반사성능을 높여 주야간 시인성을 확보했다. 또한 우천 시 보행자의 낙상사고를 예방하는 미끄럼방지 기능으로 안전성을 보장한다.


레드코트는 기존 페인트가 채택하는 문구부의 깨짐이나 번짐, 오염, 탈색의 원인이 되는 스텐실방식이 아닌 아스팔트아트의 핵심기술력을 담아 그래픽시트 슈퍼코트마감으로 문구부의 깔끔함과 내구성을 자랑한다.




아스팔트아트의 조용진대표는 "레드코트는 소방시설 주정차금지 연석노면표시를 겨냥한 프로젝트제품으로 무분별하게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나쁜 빨강의 사례의 좋은 대안책이 될 것이다."며 "이미 개발에 성공한 슈퍼코트에 고급스런 적색안료를 적용한 레드코트를 기점으로 소방시설 주정차금지표시에 쓰일 다른 페인트나 솔루션들도 정보전달 기능 뿐 아니라 심미성과 고기능성을 담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주)아스팔트아트는 친환경 그래픽시트와 초강력 노면표시재(필름, 기능성페인트)를 제조•판매하는 미디어기업이다. 모든 제품이 아스팔트, 콘크리트, 보(차)도블럭과 같은 도로포장재와 거친 면의 벽체 어디에든 적용 가능하다. 특히 전기전자유해물질불검출(SGS), 방염성능(한국소방산업기술원) 기준을 통과한 알루미늄 기반의 그래픽필름과 고시인성 논슬립 특수페인트로 병원과 학교에서도 사용이 허가된 안전한 제품을 공급한다. 모든 제품이 시공이 용이한 DIY제품으로 전문가가 아니어도 누구나 설치 가능하다. /봉원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