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P-W/Y
옥외 바닥전용 논슬립 알루미늄 스티커
ASP-TW
옥내외 TEXTILE 스티커
ASP-CWS
실내바닥전용 논슬립 필름코팅 알루미늄 스티커
ASP-FFS
실내 바닥 필름코팅 알루미늄 스티커
ASP-S
옥내외 동선안내 알루미늄 스티커
ASP–HR
알루미늄 그래픽 반사시트
Previous slide
Next slide

뉴스

(주)아스팔트아트에서 제공하는 각종 자료모음

전주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노란발자국 설치

작성자
(주)아스팔트아트
작성일
2020-09-11 15:19
조회
647

현대자동차 후원받아 7개 초등학교 주변에 노란발자국 설치 횡단보도 앞 1m 지점 신호 대기, 교통사고 약 50% 감소 효과

노란 발자국 설치사업 전달식이 전주오송초등학교에서 열린 29일 하영민 전주교육지원청 교육장과 문정훈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노란발자국 설치 기념식을 하고 있다.조현욱 기자

노란 발자국 설치사업 전달식이 전주오송초등학교에서 열린 29일 하영민 전주교육지원청 교육장과 문정훈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노란발자국 설치 기념식을 하고 있다.조현욱 기자

전주시가 초등학교 인근 횡단보도에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노란발자국을 설치했다.

노란발자국은 어린이들이 횡단보도 앞 1m 지점에서 신호를 안전하게 기다릴 수 있도록 설치된 시설물로 교통사고를 50% 정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시는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 교통사고 발생률을 줄이기 위해 오송초등학교 등 7개 초등학교 주변 횡단보도 39곳에 노란발자국을 설치했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오송초교와 송북초교, 신동초교, 반월초교, 하가초교, 송원초교, 용소초교 앞 교차로에 ‘뛰지말고 천천히 걸어요’, ‘한 발자국 뒤에 서서 좌우를 살펴요’ 라는 노란색 보행자 정지선과 함께 노란발자국을 만들었다.

이와 함께 초등학생들의 건전한 외부활동도 장려하기 위해 학교 내 안전한 장소에는 발바닥 뜀뛰기, 연잎 밟기, 신발다트 등 안전놀이 표지(바닥놀이)도 설치해 안전성을 높였다.

시는 이날 오송초등학교에서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노사로부터 노란발자국 설치를 위한 후원금 2500만원을 전달받았다.

전주시 관계자는 “어린이의 안전은 그 어떠한 것과도 바꿀 수 없는 최고의 가치”라며 “이번 노란 발자국 설치사업이 어린이들에게 보행안전 환경을 제공하고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http://www.jja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