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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케아코리아, 팝업 전시공간 ‘HEJ IKEA 75’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소개

작성자
(주)아스팔트아트
작성일
2019-04-08 11:55
조회
1437

[]이케아코리아, 팝업 전시공간 ‘HEJ IKEA 75’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소개

RSS FACEBOOK TWITTER Google 기사발행 : 2018년 10월호   작성자 : 팝사인   조회 : 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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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코리아가 2019년 회계연도를 맞아 한 해동안 집중 조명할 신규 브랜드 캠페인 ‘75년째 집 생각뿐’을 발표했다. 이러한 신규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23일까지 신사동 예화랑에서 팝업 전시공간을 운영했다. 이케아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한 자리에 아카이빙한 팝업 전시공간 ‘HEJ IKEA 75’은 다양한 기법들을 활용해 브랜드의 디자인 스토리를 흥미롭게 풀어냈다.

글·사진 | 임새솔 기자  자료제공 | 이케아코리아



75년 이케아 아카이빙, 다채로운 기법으로 연출

이케아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인 ‘75년째 집생각뿐’은 집 자체보다 집에서의 생활을 강조한다. 이케아코리아는 더 많은 사람들이 홈퍼니싱을 통해 집과 감정적으로 가까워지고, 집에 애착을 가질 수 있도록 홈퍼니싱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집중할 예정이다.

‘HEJ IKEA 75’는 1층부터 3층까지 이케아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조명하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과거’를 전시하는 1층에서는 지난 75년간 쌓아 온 이케아만의 집에 대한 경험과 전문성을 보여주며, ‘현재’를 담은 2층에서는 4명의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꾸민 쇼룸을 만나볼 수 있다. 이케아가 집을 사랑하는 다양한 방식을 보여주기 위해 다양한 거주환경과 희망사항, 고충을 가진 인플루언서와 협업, 그들의 공간과 스토리를 보여준다. 3층에서는 이케아가 그리는 ‘미래’의 지속가능한 생활과 미래생활연구소 ‘스페이스10(SPACE10)’의 연구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정표 모양의 공간안내 사인을 통해 이케아 75년의 순간을 한 자리에서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이번 팝업 공간은 다채로운 컬러, 오브제와 디스플레이 기법을 사용해 시각적인 즐거움을 곳곳에서 선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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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구 바닥 동선에 이케아의 패턴들을 부착해 공간으로의 호기심을 이끌었다. 아스팔트아트 FFG 제품을 사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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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의 이케아를 만든 과거의 흐름을 훑어볼 수 있는 1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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빔 프로젝션을 활용하여 가구에 이케아의 패턴들을 입혀볼 수 있는 디지털 패턴존. 이케아의 아이코닉한 패턴, 혹은 독창적인 패턴을 만들어 가구에 투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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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케아 디지털 플랫팩 뮤지엄 존에서는 터치 조작으로 이케아가 걸어온 75년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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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툰작가, 배우 등의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공간을 보여주는 2층. 이케아의 제품들로 다양한 스토리를 담은 공간들과 영상 인터뷰를 볼 수 있다. 나무로 제작한 명패를 사인물로 활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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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층에서는 이케아가 생각한 미래의 솔루션, 이케아이 자원 순환 디자인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도시의 좁은 공간에서 식물을 직접 재배하며 미래의 식량 수요를 해결할 수 있는 오픈소스 디자인의 도시농장인 그로우룸 등 전 세계 전문가들의 협력으로 미래 솔루션을 구상하는 SPACE10의 프로젝트도 이번 팝업공간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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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구매가 가능한 공간을 배치해 더 많은 이케아의 제품들을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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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FIKA와 휴게 공간도 마련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