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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모션]방수 강화된 ‘갤럭시 노트 7’, 수중 래핑 프로모션 진행

작성자
(주)아스팔트아트
작성일
2019-04-08 11:59
조회
1387

[프로모션]방수 강화된 ‘갤럭시 노트 7’, 수중 래핑 프로모션 진행

RSS FACEBOOK TWITTER Google 기사발행 : 2016년 09월호   작성자 : 팝사인   조회 : 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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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수·방진 IP68 등급을 획득한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노트7’이 워터파크에서 수중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옥외 공간에서 고객들과의 접점을 늘리고 있다. 특히 캐리비안 베이에서 진행된 워터파크 프로모션에서 아스팔트아트 출력 미디어로 풀장을 래핑해 방수 기능이 강화된 ‘갤럭시 노트7’의 장점을 부각해 눈길을 끌었다.

글 | 한정현 기자   자료제공 | 삼성전자



아스팔트아트 소재로 ‘갤럭시 노트 7’ 방수 성능 표현

삼성전자가 자사의 신제품 ‘갤럭시 노트7’에 대한 참여형 프로모션과 제품의 특성을 부각하는 맞춤형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노트7’은 IP68 등급의 방수 기능을 탑재하고 홍채를 활용한 보안, 그리고 보다 강력해진 성능과 최상의 필기감을 제공하는 새로운 S펜(Pen)을 탑재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노트시리즈 최초로 IP68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노트7의 장점을 고객들에게 부각하기 위해 캐리비안 베이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캐리비안 베이 풀장 내부에 갤럭시 노트7의 제품 이미지와 특징을 나타내는 이미지를 래핑해 고객들이 갤럭시 노트7의 방수 기능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캐리비안 베이 풀장 내부 래핑에는 내수성이 강한 특수 그래픽 소재인 아스팔트아트(AsphaltArt) 제품이 사용됐다. 또한 3세대 라텍스 장비로 출력해 수중에서도 깨끗한 갤럭시 노트7의 이미지를 구현했다.

아스팔트아트는 부착면을 가리지 않아 아스팔트, 콘크리트, 보(차)도블럭과 같은 도로포장재 어디에든 부착 가능하고, 갤럭시 노트7 프로모션처럼 워터파크나 수영장 내부에도 적용이 용이한 소재다. 또한 3세대 라텍스 및 UV 프린터 장비를 활용해 친환경적이고 섬세한 이미지 구현이 가능하고, 시공이 간편하고 제거 시에도 접착면 원상복원력으로 인해 시설물을 손상시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아스팔트아트는 종합디자인전문회사인 HSDI에서 수입해 아스팔트코리아와 국내 총판인 칼라인을 통해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홍채인식 등 ‘갤럭시 노트7’의 주요 기능 체험 

스마트폰의 경우 사용자가 직접 손으로 만져보고 제품의 장단점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따라서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7’만의 혁신 기능에 대한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기 위해 서울, 경기, 부산, 대구, 충청을 포함한 전국 곳곳으로 체험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제품 출시 이후 소비자에게 본격적인 제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던 관례에서 벗어나, 언팩 직후인 4일부터 사전 체험마케팅을 전국 2,800여 매장과 주요 대형몰, 백화점 등에서 대대적으로 전개하며,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갤럭시 노트7만의 혁신 기능을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고 공감대 있게 전하기 위한 카카오톡 전용 이모티콘인 ‘노트콘’을 공개했다. ‘노트콘’은 일상적 사물을 의인화해 메시지를 전달한 웹툰 ‘그것들의 생각’을 그린 CHO(이치성) 작가가 갤럭시 노트7의 S펜으로 그린 그림으로 구성됐다.

삼성전자는 지난 12일부터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운영 중인 ‘갤럭시 노트7’ 체험존에서 CHO(이치성 작가)와 함께하는 클래스를 열고 ‘노트콘’을 선보였다. ‘노트콘’은 ‘갤럭시 노트7’이 공식 출시되는 19일부터 갤럭시 노트7 캠페인 사이트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9월 초부터 갤럭시 노트7 구매자들이 S펜으로 그린 이모티콘을 공모하는 ‘모두의 노트콘’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노트7만의 혁신성을 소비자들에게 공감대 있게 전하기 위해 체험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면서, “노트콘 제작과 배포도 혁신에 대한 소비자 공감과 참여 강화를 위한 활동의 하나”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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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비안 베이 어드벤처풀 수면 아래 랩핑된 ‘갤럭시 노트7’ 이미지와 실제 ‘갤럭시 노트7’ 제품을 비교하며 방수 기능을 체험하는 모습이다. 수면 아래 래핑은 아스팔트아트(AsphaltArt) 소재에 3세대 HP 라텍스 프린터로 출력 후 시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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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타임스퀘어의 아트리움에서 진행 중인 ‘갤럭시 노트7’ 체험존에서 삼성전자 모델이 홍채인식 기능과 ‘S펜’의 방수 기능을 체험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7’ 출시와 함께 옥외 공간에서의 체험 프로모션을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