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P-W/Y
옥외 바닥전용 논슬립 알루미늄 스티커
ASP-TW
옥내외 TEXTILE 스티커
ASP-CWS
실내바닥전용 논슬립 필름코팅 알루미늄 스티커
ASP-FFS
실내 바닥 필름코팅 알루미늄 스티커
ASP-S
옥내외 동선안내 알루미늄 스티커
ASP–HR
알루미늄 그래픽 반사시트

뉴스

(주)아스팔트아트에서 제공하는 각종 자료모음

소방시설 주변 주정차금지 특수도료 '레드코트' 출시

작성자
(주)아스팔트아트
작성일
2019-08-23 11:09
조회
347

소방시설 주변 주정차금지 특수도료 '레드코트' 출시



[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지난 8월부터 불법 주정차 근절을 위해 개정된 도로교통법 시행령이 시행됨에 따라 소방용수시설, 비상소화장치 또는 소방시설 등이 설치된 장소로부터 각 5m 이내 주정차 시, 승용차는 4만 원에서 8만 원, 승합차는 5만 원에서 9만 원으로 인상된 과태료가 부과된다.

화재 현장에서 사용되는 소방차량(펌프차 및 물탱크차)의 분당 방수량은 2800L로, 추가적인 소방용수 공급이 없으면 3~4분 내 전량 소진하기 때문에 중도 급수를 해주는 소방용수시설은 초기 화재진압의 성패를 좌우한다. 때문에 각 시·군·구는 지역 소방시설 중 우선순위를 정해 신속한 소방 활동이 필요한 곳부터 순차적으로 적색표시를 설치하고 있다.

반면 적색표시 소재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없다 보니 각 지방자치단체가 설치하는 적색연석 및 노면표시가 도시미관 저해는 물론, 시인성·안전성·내구성을 고려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설치되고 있다는 논란이 인다.

한 지방자치단체 관계자는 “신속한 화재진압 및 불법 주·정차로 인한 과태료 처분을 방지하기 위해 소방시설 주변에 적색표시를 할 예정이다. 다만 타 지역에서 철재도색이나 일반 페인트, 융착식 차선 도료, 그래픽노면표시재 등이 가로경관을 해친다는 민원과 유지보수 문제가 발생해 자재선택에 신중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주)아스팔트아트의 소방시설 전용 특수페인트 ‘레드코트’가 주목받고 있다. 레드코트는 폴리우레아 중 가장 고기능성 계열인 폴리아스파틱 제품으로, 높은 인장강도와 신장율(연성)이 특징이다.

레드코트는 에폭시의 문제점과 우레탄의 단점을 모두 극복한 제품으로, 뛰어난 내마모성 및 내화학성으로 기존 도료의 내구성을 획기적으로 증대했다. 휘발성 유기화합물 함량을 최소화해 방수 및 음용수관에 적용할 만큼 친환경적이고 인체에 무해한 특징이 있다. 또한, 특별한 설비 없이 작업이 가능하고 양생시간이 빨라 시공편의성과 경제성으로 공사의 보편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다.

이 밖에도 레드코트는 기존 페인트와 달리 고시인성 미끄럼방지 특수도료를 표방한다. 글라스비드마감을 통해 야간반사성능과 재귀반사성능을 높여 주야간 시인성을 확보했고, 우천 시 보행자의 낙상사고를 예방하는 미끄럼방지 기능으로 안전성을 보장한다.

특히 기존 페인트가 채택하는 문구부의 깨짐이나 번짐, 오염, 탈색의 원인이 되는 스텐실방식이 아닌 아스팔트아트의 핵심 기술력인 그래픽시트 슈퍼코트마감으로 문구부의 깔끔함과 내구성을 제공한다.

(주)아스팔트아트 조용진 대표는 “레드코트는 무분별하게 도시미관을 저해할 수 있는 적색연석 및 노면표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됐다. 이미 개발에 성공한 슈퍼코트에 고급스런 적색안료를 적용한 레드코트는 적색표시의 정보전달 기능뿐 아니라 심미성과 고기능성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한편, (주)아스팔트아트는 친환경 그래픽노면표시 전문기업으로, 전기전자유해물질불검출(SGS), 방염성능(한국소방산업기술원) 기준을 통과한 알루미늄 기반의 그래픽필름과 고시인성 논슬립 특수페인트로 병원과 학교에서도 사용이 허가된 안전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지준호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ㅣ http://www.edu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