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P-W/Y
옥외 바닥전용 논슬립 알루미늄 스티커
ASP-TW
옥내외 TEXTILE 스티커
ASP-CWS
실내바닥전용 논슬립 필름코팅 알루미늄 스티커
ASP-FFS
실내 바닥 필름코팅 알루미늄 스티커
ASP-S
옥내외 동선안내 알루미늄 스티커
ASP–HR
알루미늄 그래픽 반사시트
Previous slide
Next slide

뉴스

(주)아스팔트아트에서 제공하는 각종 자료모음

(주)아스팔트아트,친환경소방시설주변주정차금지표시페 인트‘레드코트’선보여

작성자
(주)아스팔트아트
작성일
2019-08-26 16:26
조회
882

(주)아스팔트아트,친환경소방시설주변주정차금지표시페인트‘레드코트’선보여

도시미관지키는고시인성‘소방시설전용’미끄럼방지페인트

 

[웹데일리=함현선 기자] 불법 주정차로 인한 화재진압 지연 사고를 막기 위한 도로교통법 시행령이 개정되며 각 지자체가 소방시설 주변에 주정차금지 표시를 하고 있지만, 소재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없어 민원과 유지보수 문제로 혼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개정된 시행령에 따르면 화재 현장에서 사용되는 소방차의 원활한 소방용수 공급을 위해 소방용수시설, 비상소화장치 또는 소방시설 등이 설치된 장소로부터 각각 5m 이내 주정차 시 승용차는 4만원에서 8만원, 승합차는 5만원에서 9만원으로 인상된 과태료가 부과될 예정이다.
각 시,군,구도 소화설비의 송수구, 소화용수설비, 연결송수관설비, 무선통신보조설비의 무선기기접속단자 등 주요 소방시설 중 우선순위를 정해 신속한 소방활동이 필요한 곳부터 순차적으로 적색표시를 하고 있다.
다만 현장에선 표시 소재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없어 각 지방자치단체가 설치하는 적색연석및 노면표시가 일관되지 못해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시인성, 안전성, 내구성을 고려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설치된다는 민원이 제기되며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



실제로 한 지방자치단체 관계자는 “변경된 도로교통법 시행령에 발맞춰 소방시설 주변에 적색표시를 순차적으로 적용하고 있지만, 가로경관을 해친다는 민원과 유지보수 문제로 자재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설명했다.

친환경 그래픽노면표시 전문기업 아스팔트아트는 이러한 점을 고려해 소방시설 전용 특수페인트‘레드코트’를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아스팔트아트는 친환경 그래픽시트와 초강력 노면표시재(필름, 기능성페인트)를 제조·판매하는 미디어기업이다. 특히 전기전자유해물질불검출(SGS), 방염성능(한국소방산업기술원) 기준을 통과한 알루미늄 기반 그래픽필름과 고시인성 논슬립 특수페인트로 병원과 학교에서도 사용이 허가된 안
전한 제품을 공급 중이며 모든 제품은 시공이 용이한 DIY제품으로 누구나 설치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소방시설 5m 이내 주정차금지표시에 적용되는 아스팔트아트 레드코트는 기존 페인트와 차별화된 고시인성 미끄럼방지 특수도료이다. 폴리우레아 중 가장 고기능성 계열인 폴리아스파틱 제품으로 높은 인장강도와 신장율이 특징으로, 인장력 결여 및 자외선으로 인한 거북등 크랙이 발생하는 에폭시의 단점, 신장율은 높지만 인장력 부족으로 내구성의 한계를 드러내는 우레탄의 한계를 모두 보완했다.
기존 도료의 내구성을 획기적으로 증대했을 뿐 아니라 휘발성 유기화합물 함량을 최소화하여 방수 및 음용수관에 적용할 만큼 친환경적이고 인체에 무해하며, 특별한 설비 없이 작업이 가능하고 양생시간이 짧아 시공편의성과 경제성으로 공사의 보편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기존 페인트가 채택하는 문구부의 깨짐이나 번짐, 오염, 탈색의 원인이 되는 스텐실방식 대신 아스팔트아트의 핵심기술력인 그래픽시트 슈퍼코트마감으로 문구부의 깔끔함과 내구성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글라스비드마감으로 야간반사성능과 재귀반사성능을 높혀 주야간 시인성을 확보했고, 우천 시 보행자의 낙상사고를 예방하는 미끄럼방지 기능으로 안전성도 높였다.

아스팔트아트 조용진 대표는 “레드코트는 소방시설 주정차금지 연석노면표시를 겨냥한 프로젝트 제품으로 무분별하게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나쁜 빨강의 사례를 방치할 수 없어서 출시했다”며 “개발에 성공한 슈퍼코트에 고급스런 적색안료를 적용한 레드코트를 기점으로 소방시설 주정차금지 표시에 쓰일 다른 페인트나 솔루션들도 정보전달 기능 뿐 아니라 심미성과 고기능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함현선 웹데일리 기자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ㅣ http://news.webdaily.co.kr/view.php?ud=201908231043323025992c130dbe_7